📌 알게된 점(각자 공부를 하고, 발표를 듣고 알게된 점)
구름 level의 의좋은형제, 막대기, 타일 장식물 문제를 풀었다. 그중 “타일 장식물” 문제가 좀 많이 어려웠는데,
자세히 보니 피보나치 수열의 심화 문제였다. 처음엔 막막하게 생각했지만, 문제를 보니
((모든수열 - 마지막수) * 2 + 2 )의 꼴로 결과가 나와서 위 공식을 대입해서
코딩을 해보니 문제의 답을 쉽게 알 수 있었다.
문제
다음은 그 코드이다.
#타일 장식물
n = int(input())
a = [1,1]
c = 0 #둘레
for i in range(1,n): #피보나치 수열 구하기
a.append(a[i] + a[i-1])
for i in a: #다 더해주기
c += i
c-=a[-1] #타일 갯수와 반복횟수가 달라서 더해줌
print(c*2+2) #계산
📌 느낀 점(좋았던 점, 아쉬웠던 점 등)
구름 ide를 처음 써보면서 vscode와 환경이 많이 달라서 알수없는 오류?들이 생기기도 하였지만, 구글링을 하다보니 파이썬 구버전을 사용해서 나타나는 오류여서 당황스럽게도 하였다. 또한, 내가 쓴 코드를 나중에 다른 사람들이 쓴 코드와 비교해보니, 내가 너무 복잡하게 코드를 작성한것 같아. 알고리즘을 간결하게 작성해보고 코드를 그대로 옮기는 연습을 더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.